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조국 대 검찰 그 승자는?
    시사 정보 2019. 9. 29. 19:57
    반응형

    요즘 개인적으로 뉴스를 재밌게 보고 있다.

     

    마치 스포츠 경기를 보는 듯한 느낌인데, 과연 누가 이길지가 궁금해지는 게임이다.

     

    바로 조국 대 검찰의 싸움. 

     

    지금 돌아가는 상황을 볼 때, 둘 중 하나는 죽어야 끝나는 게임으로 치닫고 있다.

     

    사실 검찰 개혁의 필요성에 대해서는 아주 공감을 한다. 그리고 그 개혁 필요성에 대해 그동안 주장해온 조국이 드디어 법무부장관에 임명되었다.

     

    그런데 그동안 말을 번지르르 하게 해왔던 조국의 가족사가 펼쳐지기 시작한다.

     

    현정부 지지자들은 검찰총장 윤석렬을 입이 마르도록 칭찬하더니 이젠 입이 마르도록 욕을 한다. 이 얼마나 우스운 일인가.

     

    조국 장관 및 그 가족을 향한 많은 의혹들이 있는데, 아직 팩트체크가 되지 않아 나도 현재 판단하기는 어렵다

     

    다만 그동안 sns 및 언론을 통해 공정을 외쳐온 조국에게 위와 같은 의혹이 제기된 내용만으로도 조국이 패한 것은 아닐까?

     

    조국이 검찰개혁의 적임자인 것은 맞지만, 조국만이 검찰개혁 적임자인지는 모르겠다.

     

    이번주 중으로 조국 배우자 정경심이 조사를 받는다고 한다.

     

    아마 이번 주 조사를 받고 바로 또는 한 차례 더 조사를 하고 검찰은 구속영장을 청구할 것이다.

     

    구속이 된다면 과연 조국은 법무부장관 직을 유지할 수 있을까? 만약 사임을 하게 된다면 이번 정부에 미칠 영향을 어떠할까

     

    나는 개인적으로 조국이라는 사람보다 조국이라는 자가 내놓은 검찰개혁안에 찬성한다.

     

    그러나 이러한 의혹을 받고 있는 자를 반드시 법무부장관에 임명을 강행해야 했는지는 의문이다.

     

    문정부의 주요 과제인 검찰개혁이기에 코드가 맞는 조국의 임명을 강행한 점은 이해한다만,,,

     

    오히려 검찰개혁이 더 멀어지는 것은 아닐까 하는 우려가 생긴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