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iptime n2 plus 펌웨어 업데이트 후 고장 그리고 복구
    상품리뷰 2020. 2. 22. 17:17
    반응형

    5년 전 공유기를 새로 살 때 iptime n2 plus를 구매하였고, 현재까지 아무 이상 없이 잘 쓰고 있었다.

     

    사실 공유기를 한 번 사면 뭐 건들 일도 없고 고장날 일도 없는 것 같다.

     

    그런데 오늘 갑자기 이 공유기를 건들게 되었는데,,

     

    10년 전에 쓰던 넷북을 아직 가지고 있는데, 이 넷북을 자기 전 유튜브를 보기 위한 용도로 활용하고 싶어서 오래간만에 꺼냈는데, 이상하게 이 넷북만 와이파이를 잘 잡지 못했다.. 그래서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하면 잡히려나 싶어서 평소에 하지도 않던 업그레이드를 하게 된 것이다. 핸드폰으로 핫스팟을 켜도 잘 잡는데, 희안하게 이 공유기만을 잡지 못했다..

     

    그래서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했는데,,,,,,,,,,,,,,,,,,,,,,,,,,,,,,,,

     

    그때부터 무선공유가 전부 안되었다...

     

    그러니까 컴퓨터 핸드폰 모두 인터넷을 쓸 수 없게 되자 너무나 짜증스러웠다.

     

    왜 괜히 쓸데없이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한다고 설쳐서 평안한 주말을 망쳤는지,,급격한 분노!!

     

    나는 심지어 본체 컴퓨터도 무선수신usb를 사용하기 때문에 집안 모든 것이 무선으로 이루어지는데, 단 한번에 인터넷이 모두 끊기게 된 것이다.

     

    그러니까 그냥 폰으로 유튜브 봐도 되는데 왜 굳이 넷북을 꺼냈을까 하는 후회,,또 iptime에서 기계 한번 팔고 나면 사람들이 새로 사지 않으니까 업그레이드 시켜준다고 하고 일부러 오류발생을 시키는가 하는 생각까지 하게 되었다..ㅋㅋ

     

    정신을 차리고 인터넷 검색을 해보며 상황을 검토해보니, 확실히 펌웨어 업그레이드 도중 오류 발생은 있는 듯 했고 내가 그 케이스였던 것 같다.

     

    특히 cpu 쪽에 led 등이 안들어 오고 전원과 메인 랜선이 연결된 곳만 불이 들어왔다..

     

    그래서 결국 초기화를 시키려고 하였고 물리적 리셋을 위한 시도를 하였다.

     

    바로 이 리셋구멍을 누르면 초기화 된다고 하여 100번은 넘게 눌른 것 같았다.

     

    그런데 아무런 변동이 없었다.

     

    왜 100번을 눌렀냐면 누구는 10초를 눌러라 누구는 15초를 눌러라 라는 블로그 글이 있어서 내가 짧게 눌렀나 너무 길게눌렀나 인식이 안됬나 싶어서 수십차례 구멍을 눌르고 대기하기를 반복했다

     

    이때 뚜껑 열리면서 진짜 부셔버리고 싶었다 ㅋㅋ 그리고 실제 공유기 뚜껑을 따버렸다 ㅋㅋ 나사도 없는데 일자 드라이버로 강제로 윗뚜껑을 개방시켰는데,, 별달리 고칠 방도도 없고 능력도 없고 하여 다시 닫았다 

     

    지금도 왜 물리적 초기화가 안되는지 궁금하다..

     

    여튼 다시 검색을 해보니 이런 펌웨어 오류 때문에 복구프로그램을 iptime에서는 마련해 놓았다고 한다.

     

    그런데 문제는 복구를 하기 위해서는 컴퓨터와 공유기 연결이 되어야 하는데, 현재 무선공유가 안되니 반드시 유선이 필요로 했다. 선이 싫어서 데스크탑에도 무선수신기를 달아놓은 마당에 선이 있을리가 만무하지..

     

    속으로 욕을 수차례 외치면서 다이소로 갔다.. 사실 머리속으로는 너무 화가나서 공유기를 부셔버리고 새로 살까도 싶었지만 냉정을 곧 되찾았다.

     

    다이소 가서 3,000원 주고 사온 유선

     

    결국 유선으로 컴퓨터와 공유기를 연결하니 인터넷은 되었고, iptime 홈페이지에 가서 복구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실행시키니 cpu led등에 불이 들어오면서 다시 무선공유는 이루어졌다..

     

    iptime 복구프로그램 링크 :  https://iptime.com/iptime/?page_id=67&uid=7448&mod=document

     

     

     

    오늘 느낀점

     

    1. 공유기는 건들지 말고 그냥 쓰자, 괜히 건들였다가 시간 낭비 돈낭비 분노 상승

    2. iptime은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제대로 안만든듯 하다, 심지어 내껀 물리적 초기화가 왜 안되는지 진짜 모르겠다(그나마 복구 프로그램을 만들어 논 것은 다행인데,,,진짜 일부러 이러나 싶기도 하고,,)

    3. 결국 복구 하고 다시 넷북 무선연결을 하려고 했으나 역시 실패,,오늘 하루 뭐했나 싶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